본문 바로가기

IT/리뷰

서버 엔지니어 지망생들을 위한, 한 권으로 배우는 도커 & 쿠버네티스

반응형

나 개발 공부 좀 했다 하는 사람들 중에서 도커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.

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더라도 라즈베리파이나 리눅스를 만져봤다면 역시 도커를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.

이처럼 도커는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배포할 때 가장 널리 사용되는 툴입니다.

이 책에서는 서버 엔지니어들은 물론이고 백엔드 지망생들 혹은 도커가 궁금한 사람들까지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에게 추천할만한 도커 & 쿠버네티스 책입니다.


목차는 크게 도커와 쿠버네티스로 나누어져있습니다.

1부에서는 도커를 실습하기 위한 환경 구축부터 도커를 활용한 웹서버 실행까지,

순서대로 따라가기만 해도 도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.

2부에서는 1부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이 준비되어있습니다.

 

도커는 어느정도 익숙하지만 쿠버네티스에 대해서는 생소했던 분들이라면 2부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
책은 여러 그림자료들과 추가 설명자료들을 많이 활용하였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있습니다.

특히 실습 파트에서는 디렉토리 구조까지 그림으로 표현해두었기 때문에 헤메는 일 없이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실습을 위한 명령어 역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므로 실습에 불편함이 없습니다.

실습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에러 사례들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대처 후 실습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.


도커와 쿠버네티스는 서버 엔지니어들에게 필수 소양과 같습니다.

특히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버 엔지니어링이 보편화된 지금, 도커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간단하게 서비스들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.

그런 도커를 조금 더 쉽게 다룰 수 있게 도와주는 쿠버네티스 역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

 

만약 서버 엔지니어가 목표라면 한 번쯤 읽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.

 

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"

반응형